IT/UE5
FRotationMatrix
u149_cinderella
2025. 3. 4. 17:25
처음에 이해가 잘 안됐다가 이해한거라 정리하는겸 작성한다.
공식문서상에서는 이렇게 작성되어있는데
여기서 FRotationMatrix를 통해서 회전행렬연산을 하는것까지는 쉽게 이해됐다.
다만 그 뒤에 나오는 GetScaledAxis를 하는데(혹은 GetUnitAxis)
플레이어는 회전되지 않은 상태에서 컨트롤러만 회전된 상태(주로 스프링암)이므로 해당 컨트롤러의 회전값을 구하고 그 값의 x방향을 얻어오는 것이다.
참고로 언리얼 좌표계는
이런느낌이므로 x방향이 앞을 나타낸다.
또 FRotationMatrix에서 GetUnitAxis를 하든 GetScaledAxis를 하든 동일한 모양이다.